국제 예술가 전시회 개최 "ETAMU"
ETAMU 대학 갤러리, 국제 예술가 전시회 개최
이스트 텍사스 A&M 대학교(East Texas A&M University)의 유니버시티 갤러리(University Gallery)에서 최신 전시 "댄 지안: 부분적인 것들의 도서관(Dan Jian: Library of Partial Things)"을 개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전시는 8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텍사스주 커머스(Commerce)의 유니버시티 드라이브 2005번지(2005 University Dr.)에 위치한 유니버시티 갤러리에서 열립니다.
9월 2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오프닝 리셉션이 열리고, 오후 5시 30분부터는 작가의 갤러리 토크가 시작됩니다. 갤러리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장하며, 예약을 통해서만 개장합니다.
이번 전시는 지안의 단편화와 다양성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된 콜라주 기반 드로잉들을 선보입니다. 벽면 드로잉이든 종이 작품이든, 단색 구성은 역설과 이중성을 탐구하고자 하는 그녀의 열망에서 비롯되며, 광활함 속의 내밀함, 덧없음 속의 영원함, 그리고 근거 없는 거주감 등 상반된 감정이 공존하는 순간들을 포착하고자 합니다.
댄 지안(1986년생)은 회화, 드로잉, 애니메이션을 아우르는 시각 예술가입니다. 중국 후베이성 산악 지역 출신인 지안은 19세에 미국으로 건너왔습니다. 2012년 템플 대학교 타일러 예술건축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2016년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지안은 텍사스 크리스천 대학교에서 미술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텍사스주 포트워스에서 스튜디오 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안의 개인전과 그룹전은 미국 전역과 중국, 이탈리아, 한국 등 해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그녀는 래그데일 재단, 버몬트 스튜디오 센터, 버지니아 창작예술센터, 그리고 중국 충칭의 器 오르간하우스 현대미술관의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수료했습니다. 지안은 2022년 아몬 카터 미국 미술관의 카터 커뮤니티 아티스트로 선정되었고, 2023년에는 댈러스 내셔 조각 센터의 아티스트 그랜트 수혜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지안은 텍사스주 댈러스에 있는 크리스 월리 파인 아트 소속입니다. 그녀의 작품은 온라인 포트폴리오 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스트 텍사스 A&M 미술학과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미술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는 영감을 주고 준비시키며, 평생 시각 예술에 대한 감상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대학에는 3개의 전시 공간이 있습니다. 미술관에 있는 대학 갤러리, 경영대학관에 있는 총장 갤러리, 와테나 템플 미술관 2층에 있는 갤러리 219 프로젝트 공간이 있습니다.
대학 갤러리는 이스트 텍사스 A&M 학생들과 국내외적으로 저명한 예술가 및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또한, 대학원생 비평, 논문 리뷰, 그리고 매년 봄에 열리는 연례 학생 미술 심사 전시회도 개최합니다. 와테나 템플 프로젝트 스페이스와 총장 갤러리에서는 현재 재학 중인 이스트 텍사스 A&M 학생들의 개인전 및 그룹전이 열립니다.